소식

[사목] 본당 대항 사순절 독서·복음 필사 대회 결과
  • 작성일2022/05/12 01:46
  • 조회 296
원주교구 평협과 복음화사목국에서 사순시기 동안 매일 성경을 읽고 쓰고 묵상함으로써 성경 말씀을 내면화하여 사순시기를 의미 있게 보내고, 부활을 기쁘게 맞이할 수 있도록 실시한 본당 대항 사순시기(32(재의 수요일)부터 413()까지) 독서·복음 필사대회에 본당별 참여자를 집계한 결과 50개 본당 1,65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필사에 참여한 분 들 중에는 98세 어르신을 비롯하여 80세 이후의 고령층이 상당히 많이 있었고, 조모와 손주가 함께, 초등학교 학생들도 다수 있어 남녀노소 구별이 없었습니다. 특히 뇌병변 1급의 장애우도 동참하여 남들보다 3배 이상의 시간과 노력으로 100% 필사를 하였고, 이주민 신자도 두 명이 동참하였으며, 본당 주임 신부님을 비롯하여 수녀님들과 본당 사도회 임원들도 솔선수범하여 복음 쓰기를 하면서 많은 신자들이 동참하도록 독려한 본당도 있었습니다.

제출된 필사 노트는 교구 전시회는 기획하지 못하였으나 본당별 전시회를 통하여 본당 신자들 함께 완필한 기쁨을 나누기도 하였고, 몇몇 본당에서는 우수 필사자를 선정하여 시상하기도 하고, 또 몇몇 본당에서는 필사에 참여한 모든 신자들에게 선물을, 심지어 본당 재정이 어려운 본당에서는 주임신부님께서 사비를 털어 선물을, 각각의 필사노트에 격려 말씀과 친필 서명을 해주시면서 격려를 해주시기도 하였습니다.
시상은 52510:30(배론 대성전) 교구장 착좌 6주년 축하 미사 중에 사랑상, 믿음상, 소망상, 특별상 대표 1본당, 개인상 대표 1인에게만 수여하고, 나머지 상은 본당에서 수여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가장 많았던 이번 사순시기에 매일 독서·복음 말씀을 읽고 필사에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다음 대림절 필사대회에도 더 많은 교구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구 분 사순시기 필사대회 수상본당 상장 및 부상
사랑상 서부동성당 50만원
믿음상 의림동성당 40만원
소망상 학성동성당 30만원
특별상
(지구별)
황둔성당, 영산성당,부론성당
풍수원성당,배론성당,주천성당,
사북성당,북평성당
20만원
개인상 필사 진도율 100% 참여자 중
본당 주임신부 추천자
교구장 주교님 묵주 수여